hjgl 해외이사

귀국 이사

상담

한국에서 다른 국가로 운송되는 출국 이사 화물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과 견적 및 상담을 HJGL의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02-312-2481)를 통해 문의 사항 접수 및 방문 견적 날짜를 정해주시면, HJGL 본사 담당 컨설턴트가 1:1 맞춤 배정되어 고객님과 방문견적 일정을 조율합니다.

무료 방문견적

고객님과 홈페이지 및 유선상으로 약속된 날짜에 해당 국가 담당 컨설턴트와 고객님의 자택에 방문하여 1:1 미팅을 통해 고객님의 이사물량 및 현장 정보 수집을 통해 보다 자세한 상담을 도와드리며 해당 국가의 통관정보, 중요 사항, 현지 정보 등의 유익한 정보를 담당자로부터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약

무료 방문 견적을 통해 수집한 정보 내용을 토대로 산출한 견적서 제출과 동시에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희망 일정에 맞춰 해외이사 포장, 작업 및 운송 서비스 계약이 이뤄집니다.

서류 요청 및 포장, 작업 일정 안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포장 일정에 맞춰 진행될 계약 세부사항과 한국 통관에 필요한 서류를 메일이나 유선상으로 안내받으신 후 해당 국가 담당자의 도움을 통해 준비하게 됩니다. 담당자가 포장 작업 1~2일 전에 유선상으로 다시 한 번 예약 확인 및 서류 확인을 안내해 드립니다.

포장작업 당일

고객님과 약속된 날짜에 포장 작업이 진행됩니다. 저희 HJGL의 해외이사 서비스의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성된 물류팀이 작업을 진행하며 HJGL 해외이사 특수자재를 사용하여 재단 및 포장작업을 진행합니다.

물품 리스트 & 보험 가입

포장작업 완료 후 물품 리스트를 해당 국가 현장 팀장과 작성합니다. 리스트 작성 완료 후 고객님의 담당 컨설턴트와 미리 협의한 보험 금액에 맞추어 각 품목에 부보 금액을 기입하면 됩니다.기입된 자료를 토대로 CHUBB(에이스보험회사)에 보험 가입이 완료됩니다. 서류 완료 시점으로부터 계약 효력이 발생하며, 물품 파손이나 분실 시 해당 계약사에서 계약에 의거하여 신속히 해결해드립니다.

보관 및 적재

포장 및 보험 가입이 완료된 고객님의 물품은 고객님의 일정과 계약 조건에 따라 해당 국가 HJGL 지사 및 파트너사 물류창고에 보관하거나 컨테이너에 적재합니다. 계약 조건이나 일정의 의해 컨테이너 적재가 바로 필요한 경우, 현장에서 바로 컨테이너에 안전하게 적재되며 해당 국가 담당자를 통해 운송 일정 및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송비용 입금 및 확인

HJGL 본사, 해외지사 및 파트너사를 통해 고객님의 해외 이사 비용 결제가 안전하게 완료 및 확인됩니다.

선적서류 및 운송 안내

적재된 컨테이너의 선적 완료 후 선적 증빙서류가 발급됩니다. HJGL 본사 담당자가 화물 선적 증빙서류와 각 해당 국가의 운송 일정 및 세부내용, 현지 담당자 연락처 및 정보를 고객님께 연락 후 안내드립니다.

입항 및 이사화물 통관

선박이 해당 국가 PORT에 도착하게 되면 고객님께 요청드렸던 해당 국가 이사화물 통관에 필요한 서류와 함께 해당 국가 담당자가 고객님을 도와 수입통관을 진행하게 됩니다.

해당 국가 내륙운송 및 배송

통관 완료 화물은 해당 국가 담당자가 고객님과 현지 일정을 조율하여 원하시는 날짜에 배송을 완료합니다.

인수 확인

원하시는 날짜에 화물을 배송 및 서비스 완료하면 고객님께서 화물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 후 화물 인수증에 인수 확인 서명을 합니다.

한국 이사화물 통관 필요 서류

공통서류

위임장 / 이사물품신고서 / 신고대상 물품내역서 / 여권 사본 (동반가족 입국 시 동반가족 여권사본 포함) / 출입국 사실증명서 (동반가족 입국 시 동반가족 출입국 사실증명서 포함) /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동반가족 입국 시에만 필요)

영주권자 / 시민권자

거소증 또는 외국인 등록증 / 고용계약서

* HJGL 본사 담당자가 고객님의 통관 서류 작성과 준비를 도와드립니다.


GET A FREE QUO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