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gl 해외이사

주요 국가 통관 정보- 북미

미국 해외이사 통관 필요서류

1. 비자와 여권

미국의 경우 각 주마다 통관 자격이 각 주 세관마다 상이 할 수 있지만 관광비자 (B1, B2)를 제외한 모든 비자는 면세 통관이 가능합니다.

유학 비자(F1), 취업 비자(H1B, L1, J1), 종교 비자(I), 이민 비자(E2) 등의 비자를 소지한 고객님께서는 여권 사본과 비자 사본을 미리 준비해 두시고 통관 서류는 사진이 아닌 스캔본으로 준비해 두셔야 합니다.

* 시민권자, 영주권자, 외교관은 모두 면세 통관이 가능합니다, 단 제3국에서 12개월 이상 체류하신 증빙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2. 100 POWER OD ATTORNEY, SUPPLEMENTAL DECLARATION, CBP FORM 3299를 작성하셔야 하며, 현지 지사 담당자가 작성을 도와드립니다.



미국 해외이사 운송기간

운송기간은 통관 자격 여부와 선박스케줄, 이사물량 그리고 목적지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포장한 날짜로부터 35일에서 60일 정도 소요되며 현지 사정에 의해 통관이 늦어질 경우나 천재지변과 같은 변수로 인하여 운송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국 주요도시 운송기간
뉴욕 LA 시카고
포장 및 선적기간 8~10일 8~10일 8~10일
선박 운송기간 26~30일 12~14일 17~19일
통관 기간 5~8일 5~8일 5~8일
현지 운송기간 6~10일 5~10일 5~10일
총 운송기간 46~58일 30~42일 35~45일


미국 해외이사 반입 금지품목

동식물, 박제품, 총포류, 마약 및 향정신성 물품 등은 반입 금지 품목입니다.
음식물과 주류 같은 경우 높은 관세가 부과될 수 있으며 통관이 까다롭습니다.
음식물의 경우 상업 목적이 아니더라도 FDA 공식 승인이 사전에 진행되어야 통관이 가능하며 음식물, 주류 담배는 높은 관세의 대상입니다.
음식물이 이삿짐에 혼재된 사실이 적발될 경우 통관이 지연되어 운송 일정에 차질이 생기게 되며, 그에 따른 추가적 비용은 고객님 부담이 됩니다.

* 미국 세관 검역

미국은 컨테이너마다 X-RAY 검사를 실시합니다.
경우에 따라 무작위로 OPEN-EXAM을 진행되며 NII, MET, PTT- EXAM 등의 다양한 검사가 있습니다.
반입 금지 품목에는 높은 관세와 세금이 부과됩니다.


캐나다 해외이사 통관 필요서류

1. 공통적으로 필요한 서류

여권 사본, 물품 리스트, 세관신고서 (B4E FORM), 스탬프 (IMMIGRATION IDENTIFICATION VALIDATED UPON ARRIVAL TO CANADA. 캐나다 공항 도착 후 여권에 확인하는 스탬프)
캐나다는 1년 이상의 장기 체류 비자가 있어야 면세 통관이 가능하며 입국 후 1년 이내로 통관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2.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

1) TEMPORARY RESIDENTS (유학생, 주재원, 취업비자, 외교관)

주재원 WORK PERMIT과 여권 사본이 필요하며 유학생 취업비자 소지자는 STUDY PERMIT과 여권 사본이 면세 통관을 위해 필요합니다.
캐나다는 고가품이나 자동차 등도 귀국 시 다시 발송하는 조건하에 면세 혜택이 주어집니다.
주재원이나 외교관은 사전신고를 못 하였을 경우 재직 증명서 등의 간단한 서류만으로도 통관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원칙은 이민자와 같이 PACKING LIST 2부를 작성하여 캐나다 입국 시 FORM E29B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2) SETTER(영주권자)

영주권을 획득하고 캐나다에 입국하는 자격으로 이민자는 FORM B4E 랜딩 페이퍼(영주권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캐나다 입국 시 공항이나 국경에서 작성을 하지만, 간혹 지역 세관에서 작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로 이사화물 반입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별송품 신고서에 목록을 작성하신 후 세관원으로부터 도장을 받으시면 추가된 이삿짐에 대하여 면세가 가능합니다.



3) 시민권자 / 영주권자

시민권자 / 영주권자로서 1년 이상 제3국에서 체류하다 재입국 시 시민권 영주권 사본을 제출해야 하며 외국에서의 체류를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재직증명서(영문)), 재학 증명서, 캐나다에서 반출된 이사화물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캐나다 재입국 시 공항에서 B4E FORM을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1년 이하 체류 경우 관세와 세금이 발생합니다.



* 결혼하여 캐나다에 입국하게 되는 경우

캐나다 입국 일로부터 3개월 전후로 사용하던 이사화물과 결혼 선물로 받은 새 물건도 면세 통관이 가능합니다.
단 3개월 이내에 결혼 사실 증명서와 초청 배우자의 합법적인 신분증명서 시민권자로서 증명이 필요합니다.



캐나다 해외이사 운송기간

운송기간은 통관 자격 여부와 선박스케줄, 이사물량 그리고 목적지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포장한 날짜로부터 33일에서 40일 정도 소요되며 현지 사정에 의해 통관이 늦어질 경우나 천재지변과 같은 변수로 인하여 운송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캐나다 주요도시 운송기간
밴쿠버 토론토/오타와 몬트리올 핼리팩스
포장 및 선적기간 7일 7일 7일 7일
선박 운송기간 13~15일 18~20일 3~7일 3~7일
통관 기간 5~7일 4~10일 7~9일 14~20일
현지 운송기간 5~7일 4~10일 7~9일 14~20일
총 운송기간 29~35일 32~42일 35~42일 42~54일
*캐나다 통관은 통상적으로 3~5일이면 완료됩니다. 통관 서류의 대행이 필요하신 경우 하루 이틀 정도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캐나다 해외이사 반입 금지품목

총기류, 마약류, 무기(도검) 류 등은 반입 금지 품목입니다.
음식, 주류 역시 반입을 금하고 있으며 이사화물에 포함된 음식물의 경우에도 사전 FDA 검사 및 승인이 있어야 반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음식물에 대한 페널티가 발생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검사비, 지체비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담배는 높은 세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소량만 부탁드립니다.


GET A FREE QUOTE